큰파이 이용약관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 제4조 서비스의 종류
• 제5조 용어의 정의
• 제6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
• 제8조 이용신청
•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 제11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 제12조 회원정보의 변경
• 제13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 [제4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 제14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 제15조 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 제1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제17조 큰파이 회원권 및 쿠폰구매
• 제18조 판매자의 권리
• 제19조 판매자의 의무
• 제20조 판매 서비스의 등록
• 제21조 서비스판매규정
• 제22조 서비스구매규정


• [제5장 부가서비스 및 서비스이용료]
• 제23조 이용권 및 쿠폰


• [제6장 기타조항 등]
• 제24조 기타 조항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큰파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 가 “큰파이” 인터넷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사이트 (https://www.bigpai.co.kr )이하 "큰파이 사이트”라고 합니다)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큰파이” 모바일 웹 (이하 “모바일웹 큰파이”이라고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큰파이 사이트의 초기화면(이하 연결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다만, 제5조 가. 2)의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약관에서 소급효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위 가항, 나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큰파이 사이트의 장사MALL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특정 판매자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판매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회사는 수수료(제29조의 판매서비스이용료 등 회사가 판매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판매자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및 판매촉진서비스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서비스 마켓 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판매자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판매자가 다른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하지 못 하게 하거나 다른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판매자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개 서비스: 회사가 큰파이 사이트와 모바일웹 큰파이을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물품판매의 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서비스로서 판매자의 상품노출을 위한 전시권 등 판매촉진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큰파이 사이트와 모바일 웹 큰파이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으로 유형의 제품 혹은 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2)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의뢰인, 판매자로 각 구분되며 상호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의뢰인 모두에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3) 비회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문의 및 상세 컨텐츠를 열람하려면 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4)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메일 주소를 활용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합니다. 이때 작성된 핸드폰 번호는 인증과정을 거치며, 카카오 문의하기 등 큰파이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문의 및 주요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습니다. 작성된 이메일에 오류가 있을 시 (오타, 없는 주소 등 ...) 거래, 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 오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5)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6) 닉네임: 큰파이 사이트와 모바일 웹 큰파이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회원을 식별하기 위하여 가입 시 사용한 메일 계정으로 자동 설정 되며 게시판 및 아이디 항목은 앞자리 2자리 이하 *첨처리 됩니다.7) 큰파이: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및 그 안에서의 부가서비스(광고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를 말합니다.8) 중개서비스: 회사가 큰파이 사이트와 모바일웹
큰파이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9) 장사MALL: 장사에 필요한 컨설팅부터 제품, 인테리어까지 모든 서비스를 거래 있는 가상의 온라인 공간을 말합니다. 의뢰인은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서비스 판매자와 연락 할 수 있습니다.10) 포트폴리오 및 컨텐츠: 판매자가 자신이 판매하고 싶은 종목을 올리는 개별 상품을 뜻 합니다. 판매하는 제품, 인테리어 및 디자인 포트폴리오 컨설팅 등 자유롭게 올릴 수 있으며 한 컨텐츠 당 한가지 상품만 올릴 수 있습니다.11) 판매자(=협력업체):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서비스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큰파이 사이트 또는 모바일 웹 큰파이에 등록한 판매자 회원을 말합니다. 창업, 장사, 자영업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등록 후 노출하여 판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을 노출하여 업체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12) 의뢰인: 판매자(=협력업체)의 문의하기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창업, 장사, 자영업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한곳에서 볼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판매자 및 업체들을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ONE-STOP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13) 장사의신: 나만의 가게를 창업하여 산전수전 다 겪은, 진짜 장사의 神
자신만의 노하우를 터득하고 오랜 시간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동네 곳곳의 숨은 장인.
큰파이 ‘장사의 신’은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인터뷰 이상의 가치를 선사합니다.
14) 이용권: 판매자(=협력업체)의 포트폴리오 컨텐츠를 올릴 때 이용권을 구매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1이용권당 1포트폴리오로 컨텐츠 올릴 수 있습니다.15) 쿠폰: 큰파이에서 제공하는 할인 및 이용권 무료 쿠폰을 지급하고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제6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및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장사MALL 컨텐츠 문의하기는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의 거래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연락이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혹은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혹은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7조 (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 통지합니다.
나.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안전거래를 위해 모든 실명은 실명소유의 핸드폰으로 인증합니다.
다. 회원의 아이디(ID)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라.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 닉네임과 동일한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 약관 제11조 아항 ②, ③의 적용이 없는 회원의 경우에는 다른 아이디(ID) 및 닉네임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SMS, DM(Direct Mail),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가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자는 실제 연결 가능한 본인 번호를 통해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실제 거래 진행 또는 서비스 판매 시에는 회사가 요청하는 추가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추가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1)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메일(e-mail) 주소(ID) ③ 닉네임 ④ 비밀번호2) 사업자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한 유효성 인증 ③ 회사명 ④ 대표자명 ⑤ 사업장 주소 ⑥ 업태 ⑦ 종목 ⑧ 세금계산서 발행용 메일 ⑨ 담당자명 ⑩ 사업자 명의의 전화번호, 본인 또는 담당 임직원 명의의 휴대전화번호 ⑪ 메일(e-mail) 주소(ID) ⑫ 닉네임 ⑬ 비밀번호 ⑭ 프로필 이미지(본인 사진 또는 기업 로고) ⑮ 회사 소개 및 제품서비스 소개 3) 닉네임의 설정: 큰파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개인회원 또는 사업자회원 여부에 관계 없이 가입된 메일(e-mail) 계정으로 닉네임이 설정되며 최초 1회에 한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닉네임”을 수정 하실 수 없습니다.나.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환불 및 수익금 정산을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의 통장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정보, 해당 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라. 이미 인증된 휴대폰 및 실명 정보의 변경을 원하는 회원은 [계정설정] > [인증정보] 페이지 내 재인증 버튼을 통해 가입된 휴대폰 인증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해당 정보를 변경한 회원이 판매자로 인증되어 있을 경우, 판매자 인증 정보에도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이를 화면상에서 회원에게 알려줘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문제가 발생될 경우, 이를 확인하지 못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변경된 정보는 다양한 변수에 의해 고객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이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
가.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8조 나항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이 약관 제10조 다.항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 약관 제15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 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사업자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제8조 나항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의뢰인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모든 구매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판매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진행 중인 모든 판매 절차를 마무리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거래 건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1)항의 조치를 마치지 않은 경우 위 1)항의 조치가 완료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제9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회원이 이 약관 제21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서비스를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원이 실제로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 가장 등록"이라 합니다) 또는 이를 알고 구매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큰파이 메일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이 경우 공지 시점부터 회원의 권리는 모두 중지, 소멸되고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하면 소급해서 권리가 회복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를 통지 내지 공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매매를 취소할 수 있고, 의뢰인이 서비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의뢰인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자는 의뢰인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 건의 발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현금성 예치금 및 수익금을 모두 정산 후, 잔존 금액을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하여 계약종료처리 합니다.
마. 이용계약이 종료된 시점에서, 이미 구매확정 된 거래 건에 대한 분쟁이 발생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1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연락처는 큰파이 사이트와 모바일웹 큰파이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보호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그 외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구매신청시(의뢰인) 또는 서비스등록시(판매자=협력업체),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처리·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큰파이 사이트 (https://www.bigpai.co.kr)와 모바일 큰파이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큰파이 사이트(https://www.bigpai.co.kr)와 모바일웹 큰파이 공개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가.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큰파이 사이트(https://www.bigpai.co.kr)와 모바일웹 큰파이에 공개합니다.
나.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메일(e-mail)주소 혹은 큰파이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위 가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 약관 제24조 가항에 따라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한 경우에는 인증된 휴대전화번호가 회원정보로 변경(update) 처리됩니다.
제13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일반거래, 합의거래 등이 있습니다.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 별로 회사가 지정하는 중개서비스에 대해서는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제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제15조(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와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1) 불법 홍보, 직거래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스팸, 도배행위
2) 도용 및 허위 유포
판매자는 서비스등록 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의뢰인의 정당한 권리(청약철회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서비스 평가, 판매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취소, 판매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 또는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행위 회사는 허위거래, 매매조작행위 등 매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행위, 불법 통신과금서비스 이용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중개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회원자격의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다른 서비스 마켓플레이스(혹은 유사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제3의 의뢰인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회사는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적발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인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재판매 목적의 거래 1차: 경고 / 2차: 일정 기간 이용 정지 / 3차: 영구 이용 정지
4) 무재고 재판매 행위:
무재고 재판매란 스스로 서비스를 보유하지 않은 판매자가 등록한 유사 판매자에게 주문하여 의뢰인에게 발송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판매자 회원이 위와 같은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고,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무재고 재판매 1차: 경고 / 2차: 일정 기간 판매 정지 / 3차: 영구 판매 정지
판매자가 서비스의 주문취소, A/S, 환불과 관련한 이용정책을 위반하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큰파이 장사 MALL은 상품을 보여주고 볼 수 있는 사이트 제공 외에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1. 부당 A/S거부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 2차: 해당서비스 판매중지 / 3차: 전 서비스 판매중지 및 신규서비스 등록제한 (부당 A/S거부 횟수는 3개월간 유효하며, 3개월 후에 삭제 처리됩니다.)
2. 임의 취소/임의 환불 1차: 1차 경고 조치 및 해당서비스 선택사항 조정이나 일시 판매중단 조치 (경중에 따라 서비스 등록 제한) / 2차: 2차 경고 조치 및 신규서비스 등록제한 / 3차: 3차 경고 조치 및 정산중지
연락두절: 연락두절이란 판매자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유선 또는 메일(e-mail)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의뢰인 또는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판매자는 정상적인 서비스판매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서비스판매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환불, A/S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판매자의 연락두절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연락두절 1차: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 2차: 1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 2차 경고, 직권으로 환불처리 및 해당 판매자의 전 서비스 판매중지, 신규서비스 등록제한 / 3차: 2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 정산 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
※ 1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2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3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의뢰인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큰파이 회원권 및 쿠폰구매)
큰파이에서 판매하는 회원권 및 쿠폰은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중개서비스에 판매자=협력업체만 해당 되는 것 이며, 일반 의뢰자, 소비자에게는 해당 되지 않습니다.제18조 (판매자의 권리)
협력업체가 판매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결제방식, 서비스발송 방식 등 의뢰인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큰파이는 연락처 연결만 제공하기 때문에 그 밖의 영업과 계약성사는 큰파이와 무관한 점을 안내 드립니다.제19조 (판매자의 의무)
가. 판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판매서비스의 등록, 거래진행과정의 관리, 의뢰인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발송, A/S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나. 판매자는 판매관리의 [거래메세지], [메시지], [카카오톡 문의]를 통해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다. 회사 및 판매자는 이용자의 구매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예상치 못한 작업불능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의뢰인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서비스 등록은 등록양식에 따라야 하며, 서비스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서비스를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마. 판매자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와 회사가 제공한 메인 이미지 등을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장소에 사용하거나 표시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바. 판매자는 자신의 회사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판매자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판매자의 서비스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 판매자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의뢰인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판매 서비스의 등록)
가. 등록자격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는 판매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의 등록
1) 판매자는 판매서비스의 등록 시 의뢰인이 구매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1컨텐츠당 1개의 포트폴리오만 올릴 수 있습니다. 등록건수 제한조치에 반하여 서비스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삭제 할 수 있고 위반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등록한 판매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판매수량 및 구매제한 수량: 판매수량에는 판매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작업개수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등록 1건당 1컨텐츠, 즉 1개의 포트폴리오만 올릴 수 있습니다. 회사는 거래의 안전성 등을 위하여 서비스의 종류와 유형에 따라 판매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판매자는 프로필 이미지와 함께 실제 연락 가능한 번호 및 연락 가능한 시간을 작성해야 합니다. 컨텐츠의 문의하기 버튼을 통하여 의뢰자가 다이렉트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판매가격: 판매자는 판매하고자 하는 단가를 포트폴리오의 기준으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합의거래의 경우에는 의뢰인과 해당 서비스와 관련한 금액 합의에 의하여 판매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협의가 들어가야 하는 항목들..)
서비스의 상세정보: 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판매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서비스에 관한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상위노출광고서비스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중개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서비스를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합니다. 거래가 취소되거나 판매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판매자와 의뢰인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큰파이는 연락처 거래만 제공하기 때문에 연락 후 문제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등의 정보: 판매자는 서비스등록 시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및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고, 서비스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서비스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제15조 나. 7에 따라 회원자격의 정지, 서비스 제공 거부•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등록서비스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A/S, 교환, 반품비용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의뢰인이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의뢰인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3) 서비스는 등록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일신의 문제로 인하여 판매가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미노출]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일시적으로 판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큰파이 특성상 수정은 불가하고 미노출하여 항목을 삭제 후 재 등록가능 하니 신중하게 오픈 부탁 드립니다.
4) 판매자는 서비스등록을 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판매자가 등록한 서비스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퍼가기 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다. 광고의 이용
1) 판매자는 등록서비스에 대한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위탁한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배너 광고 등)
2) 광고상품의 내용과 이용절차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광고상품의 종류나 내용, 이용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라. 판매 서비스등록정보 게재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서비스등록정보를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큰파이 사이트 및 모바일웹 큰파이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서비스등록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서비스등록 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서비스판매규정)
가. 서비스판매는 기간의 제한 없이 진행됩니다. 다만, 한 컨텐츠에 복수 포트폴리오를 기제 할 경우 또는 회사에 의하여 직권으로 해당 서비스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등에는 판매중지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의뢰인이 결제하면 거래메세지, 메일(e-mail) 또는 문자(SMS)서비스 [카카오톡] 등을 통하여 판매자에게 주문요청을 통지합니다. 판매자는 회사가 보내는 메일(e-mail)의 수신 또는 판매관리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주문요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의뢰인의 주문요청 통지를 받은 후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작업을 시작해야합니다. 만일 작업이 불가능하거나 금액이 맞지 않을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취소 혹은 추가결제를 요청하는 등의 응대를 진행해야 합니다. 미응대로 인해 의뢰인에 피해가 발생될 경우, 그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 판매자는 주문접수를 한 시점으로부터 진행중 단계로 전환되며 거래 메세지를 통하여 작업진행을 위한 질의응답에 성심 성의껏 진행해야 합니다.
마. 판매자가 서비스의 유형 중 유형의 상품을 등록 시 배송비를 의뢰인부담으로 기재하면서 발송비 선결제를 선택하고 의뢰인이 이에 동의의사로 결제한 경우, 이 약관 제22조 내지 제26조에 따라 회사가 환불(반품의 경우)하는 서비스대금에는 선결제 발송비도 포함된 것으로 합니다.
바. 의뢰인의 결제 후 판매자의 발송이 이루어지고 구매 확정된 경우, 회사는 결제대금의 입출금에 관한 큰파이안전결제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판매자는 그 외 서비스의 발송, 반품, A/S 등에 관련한 사항은 항상 의뢰인과 협의하여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와 의뢰인간의 거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사. 세금계산서 발행의무가 있는 기업회원은 의뢰인의 요청이 있을 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아. 서비스를 판매 중인 판매자는 회사가 지정한 페이지에 자신이 보유한 기술, 자격등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 중 회사에서 인정한 기술, 자격 등에 대해서는 인증 마크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판매자는 관련 자료를 조작하여 인증 마크를 부여 받아서는 안됩니다. 만일 부당한 방법을 통해 인증 마크를 부여 받았을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자. 판매자는 서비스 등록, 나의 서비스, 큰파이 회원들에게 연락 가능 번호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연락은 핸드폰 카카오톡 혹은 문자로 연락이가는 형식이기 때문에 문자 업무대응이 가능한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제22조 (서비스구매규정)
가.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에서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에 대하여는 서비스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나. 구매방법
1) 회원은 서비스상세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결제하기 전 서비스상세페이지 [문의하기]를 통하여 작업가능여부를 선확인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전문가의 답변을 검토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진행하여야 합니다.
3) 전문가의 보유 기술, 자격 그리고 인증마크는 전문가가 작성 및 전달한 자료를 기반으로 부여되므로 100%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해당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대금을 전문가에게 송금한 이후에는 의뢰인은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전문가와 사이에 직접 거래취소, 대금환불 등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는 중개업체로 세금계산서 발행주체가 될 수 없으며 실제 용역을 제공한 전문가가 세금계산서 발행 주체가 됩니다. 의뢰인의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이 있는 주문 건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은 기업회원의 서비스만 가능하며 결제 시 세금계산서 요청을 하는 경우에 한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미발행에 대한 책임은 전문가에게 있으며 회사는 거래에 대해 일체 개입하지 않습니다.
마. 의뢰인은 서비스를 수령한 후 수정/취소요청을 하지 않고 구매를 최종 결정하게 되면, 전문가에 대한 대금정산을 진행합니다. 구매확정을 하게 되면 의뢰인이 회사에 보관 의뢰한 결재대금은 전문가에게 이관 처리되므로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A/S 등은 의뢰인과 전문가가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바. 구매확정 후 취소
의뢰인의 구매확정으로 전문가에게 정산이 완료된 주문건에 대한 취소는 의뢰인과 전문가가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장 부가서비스 및 서비스이용료]
제23조 (이용권 및 쿠폰)
가. 이용권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이용료는 서비스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이용료로서 장사MALL 상품노출이용권, 상위노출광고서비스이용료, 배너광고료로 구분됩니다
나. 장사MALL 상품노출이용권
1) 모든 이용권은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 내에서만 유효합니다
2) 모든 이용권은 부가세 별도 금액입니다. 결제 시 부가세 10%가 부과됩니다.
3) 계약기간 종료 후에는 노출된 상품은 게시되지 않으며 연장구매 또는 재구매 해 주셔야 합니다.
4) 노출한 상품은 1개월은 30일을 기준으로 측정하며, 결제일부터 계산됩니다.
사용 기간내에 노출하지 못한 잔여 수량은 계약 종료와 동시에 자동 소멸됩니다.
다. 우선순위 상품노출 이용권
1) 광고성 부가서비스에 관한 서비스이용료인 상위노출광고 서비스이용료는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선불로 부과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의 하자로 인하여 광고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환불합니다.
2) 상위노출광고 서비스이용료는 당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페이지의 서비스화면에서 과금기준, 결제방식 등을 표시합니다.
라. 배너광고이용권
1) 광고성 부가서비스에 관한 서비스이용료인 상위노출광고 서비스이용료는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선불로 부과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의 하자로 인하여 광고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환불합니다.
2) 상위노출광고 서비스이용료는 당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페이지의 서비스화면에서 과금기준, 결제방식 등을 표시합니다.
마.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바. 이용권 및 결제 환불기준안내
1) 결제 후 바로 서비스가 진행되는 특성상 100% 환불은 결제승인일로부터 사용 없이 하루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2) 장사MALL의 특성상 상품을 노출하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무제한 이용권의 경우 잔여기간을 기준으로 환산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잔여기간의 50%이상 사용시 환불 불가)
소량 이용권의 경우 잔여수량을 기준으로 환산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잔여수량의 50%이상 사용시 환불 불가)
3) 모든 이용권의 경우 할인율을 제외한 금액에서 환불 가능합니다.
큰파이 프리미엄 이용권은 1년(12개월) 동안 결제 유지를 약정하는 상품으로, 약정기간 이내에 해지 시에는 위약금이 발생하며 이미 받으신 할인율을 제외한 금액에서 환불이 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하시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4)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경우 카드사에서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평균 3~7일 영업일 이내 환불처리가 완료됩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다음달 10일에 일괄 환불 정산됩니다.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평균 3영업일 이내 환불 또는 취소 처리가 완료됩니다.
사. 쿠폰
신규 회원 가입과 친구 초대 프로모션, 또한 이외의 다양한 프로모션/이벤트에서 큰파이의 회원에게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쿠폰은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큰파이에서 지정하는 사용 기한이 존재합니다.
제공되는 쿠폰은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큰파이에서 지정하는 적용 가능한 최소 결제금액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한 내 쿠폰을 사용하였더라도, 사용기한이 만료된 시점 이후에 거래가 취소될 경우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주문 1회당 쿠폰 1개에 한하여 적용되며, 타 이벤트 할인과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쿠폰 적용 금액을 제외한 순 결제 금액에 대해 카드전표/현금영수증 등 결제 수단 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판매자가 발행하는 세금계산서의 경우에도 쿠폰 사용 금액을 제외한 순 결제 금액으로 신청, 처리됩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조건에 맞는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별로 적용 대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쿠폰 사용 후 다른 쿠폰으로 변경은 불가하며, 쿠폰 적용은 발급 시간 이후 거래 건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무통장 입금 계좌의 유효 기간 초과 등 결제 실패 시 결제에 사용된 쿠폰은 회원님께 다시 반환됩니다.
회원이 쿠폰을 사용함에 있어 불법적인 자금융통행위, 불공정거래 및 기타 큰파이에서 적절하지 못한 거래로 판단, 의심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쿠폰사용 혹은 쿠폰을 사용한 거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무상으로 제공된 쿠폰을 통해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현금영수증이 발행 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사정에 따라 쿠폰의 적립률과 유효기간 등의 제반규칙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 이용권 세금계산서
큰파이 이용권을 포함한 전체 결제금액에 대해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쿠폰사용액은 제외됨)
※ 세금계산서는 재화와 용역을 실제 판매자가 의뢰인에게 발행해주는 것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큰파이에서 발급해드리는 카드/현금영수증은 단순히 판매자용 이용권 '결제'에 대한 증빙으로만 사용하실 수 있으며,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큰파이는 전자상거래 중개사업자로, 거래 플랫폼을 공급하는 공급자(큰파이)와 플랫폼을 제공받아 판매하는 공급받는 자(판매자)간의 거래의 증빙으로 전문가에게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제6장 기타조항 등]
제24조 (기타 조항)
가.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나.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주식회사 큰파이의 "고객센터" 서비스 또는 cs@bigpai.co.kr 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 회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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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재지: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 28길, 큰파이
3) 대표이사 : 박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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